본문 바로가기

mbti

mbti 특징 (entp편)

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나는 멋있어 entp를 알아보았어요!!
제가 알고 있는 entp는 모두들 부지런하고 똑 부러지도라고요?? 자신의 생각도 확고하고 말이죠
멋진 엠비티아이라구 생각합니다!!ㅎㅎ
 

성향특징


  • 기가 세다.
  •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합니다.
  • 대략적인 두뇌회전이 빠른 편입니다.
  • 다들 아시다싶히 자기애 하면 entp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자기 자신을 사랑합니다.
  • 자기주장이 강합니다
  • 겉과 속이 비슷 한경우가 많습니다.
  • 민첩하고 독창적이며 안목이 넓고 다방면에 관심이 많습니다.
  • 지적입니다
  • E 중에 가장 내향적인 mbti라고 합니다
  • 토론과 논쟁을 즐깁니다.
  • 관심 있는 사람에게는 직진입니다.
  • 혼자만의 시간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
  • 자기 자신의 의견만 중요시하는 이기적인 면도 있습니다.
  • 글쓰기와 말하기에 재능을 보입니다.
  • 자존감과 자신감이 매우 높습니다.
  • 상상력이 풍부합니다.
  • 문제해결 능력이 탁월합니다.
  • 산만하고 집중력이 부족합니다
  • 공격성을 띔
  • 변화에 대해 폭넓은 수용과 적응을 합니다.
  • 리더십이 있습니다.
  •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음
  • infj, intj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.
  • 처음 보는 사람에게 거리낌 없이 말을 잘 겁니다.
  • 반복적인 일보다 비반복적이며 어려운 일이 더 수월합니다.

 

entp 연애성향



entp가 불도저라는 소문은 이미 쫙퍼져있다죠
저는 너무 신기해요.. 제가 불도저가 아니기에 불도저인 사람들을 본받고싶습니다 ㅋㅋㅋㅋㅋ


  • 금사빠, 금사식
  •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열성적이고 최선을 다해 사랑을 줍니다.
  •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형을 만납니다.
  • 마음에 들면 플러팅(플러팅 고수)
  • 애정표현이나 감정표현이 많습니다.
  • 구속이나 자유통제, 억압을 싫어합니다.
  • 불도저, 직진
  • 자기 자신이 1순위
  • 지적이 여보이거나, 똑똑한 사람에게 끌립니다.
  • 배울 점이 있다 느껴지는 사람을 좋아합니다.
  • 새로운 것에 끌리기 때문에 호기심이나 흥미로운 사람에게 끌립니다.

 
 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행복하구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~

'mbt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mbti특징(enfj편)  (0) 2023.06.30
mbti특징(isfj편)  (0) 2023.06.29
mbti특징(istp편)  (0) 2023.06.28
mbti특징(estp편)  (0) 2023.06.27
mbti 특징 (infp편)  (0) 2023.06.26